본문 바로가기
우즈베키스탄 정보/한국 보도 자료

대한민국 - 우즈베키스탄 양국간의 군사 훈련 분야에서 협력 강화

by KattaYulduz 2021. 4. 23.
반응형

출처: dunyo.info/cyrl/site/inner/koreya_respublikasi_bilan_%D2%B3arbiy_taalim_so%D2%B3asidagi_%D2%B3amkorlik_musta%D2%B3kamlanmoqda-eN8

4월 21일, 서울에 있는 주한 우즈베키스탄 대사관의 지원으로 우즈베키스탄 국군 아카데미와 한국 국방 대학교(KNDU) 관계자들간의 화상 회의가 열렸다.
양측은 군사 훈련 분야에서 양국 국방부간의 협력이 꾸준히 발전하고 있다고 긍정적으로 밝혔다. 
2019년도 우즈베키스탄 국군 아카데미 총장이 한국에 방문했을 때 우즈베키스탄 국군 아카데미와  한국 국방 대학교 (KNDU) 간에 군사 훈련 및 연구 분야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가 체결됐었다.
당시 한국 국방대학교 총장도 우즈베키스탄 국군 아카데미에 방문하여 군훈련 시설에 대해 알아보고 협력을 가속화하기 위한 추가 조치를 논의했었다.  

또한 한국국방대학교 대표단은 다른 국제 전문가들과 함께 2019년 우즈베키스탄 국군 아카데미에서 추진한 국제 회의에도 참여했었다. 
그 행사에서 양측은 양국 군사 훈련시설의 발표하고 군사 룬련 분야 협력과 전망을 논의하고 군사 연구 분야 경험을 교환하였다. 

우즈베키스탄 국군 아카데미와 한국 국방대학교는 올해 6월에 군사 연구 활동 분야를 파악하기 위해 공동으로 세미나를 개최하기로 합의하였다. 
한국 대표단은 군사 연구 방법론에 대한 온라인 교육 및 고급과정의 공동 행사를 정기적으로 개최하고,  양국 과학 인력 양성 및 과학 논문을 공동 출판, 또한 국제 안보 문제와 군방발전에 대한 정보를 교환할 준비가 되어 있음을 발표하였다.  

반응형

댓글